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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 효능

분류없음 / 2017.08.29 14:58

가지 효능



요즘은 우리가 식사할 때 흔히 먹는 식품중에서 가지효능에 관해서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가지에는 놀라운 효능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잘  조리한 가지는 고기못지 않게 맛도 있고,

잃었던 입맛을 살리기도 하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가지는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여 먼억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

질병 예방에 탁월하고,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가지를 먹는 것만르로도 몸의 컨디션을 좋게 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폴리페놀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요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와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해서 높은 인기를 얻는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로겐산과 알칼로이드라는 폴리페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지 껍질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나스닌이라는 물질은 놀라운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시금치나 브로콜리등과 비교하였을 때 강력한 항산화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

나스닌이나 클로로겐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의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활성산소가 몸ㅁ에 쌓이게 되면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시초가 될 수 있습니다. 가지효능으로 이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가지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3. 혈액순환

가지의 효능으로 혈관건강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혈관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혈전이 돌아다니게 되고, 혈관속에 혈전이 돌아다니다가 뇌졸증이나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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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견과류 보관법

분류없음 / 2017.08.25 14:59

견과류 보관법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견과류를 구매할 때 대용량을 선택합니다. 비교적 저렴할 뿐 아니라 오래 두고 먹어도 부패하지 않는다는 인식 때문인데요. 또한 견과류의 보관 방법을 묻는 문항에서는 '비닐 팩, 플라스틱 용기 등에 담아서 냉장 보관'한다는 답변이 45.5%, 비닐 팩, 플라스틱 용기 등에 담아서 상온 보관한다는 답변이 30.2%로 압도적이었습니다.



견과류에는 호두, 잣, 캐슈넛,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 씨 등이 포함되는데 이들은 모두 지방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죠 이 성분이 공기나 수분 등과 만나게 되면 산화해 부패하는 '산패'가 일어나게 되는데,


산패란 유지를 공기 속에 오래 방치해 두었을 때 식품이 변질되는 현상이며, 식품이 산패하게 되면 불쾌한 냄새가 나고 맛이 나빠지며 빛깔이 변하게 된다. 또한 산패로 인해 식품 속의 영양소가 파괴되고 심할 경우 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의 경우 산패나 곰팡이 등으로 인해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소가 생기기 쉬워요. 아플라톡신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 하고 있는 독소로 노출될 경우 급성 아플라톡신 증으로 급사할 수 있으며 소량씩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간 괴사, 간 경변, 간암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견과류를 보관할 때는 되도록 공기 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플라톡신은 상온에서 잘 발생하기 때문에 견과류는 반드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용량으로 포장된 견과류는 먹을 때마다 산소, 습기 등에 쉽게 노출되므로 한 번에 먹을 만큼 지퍼백에 포장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지퍼백에 포장할 때는 최대한 한쪽 공기를 뺀 후 밀폐시키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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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감자의 효능을 알아보자.



유럽에서는 감자를 땅속의 사과라고 할 만큼 각종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감자를 주식으로 많이 먹었지만 요즘에는 간식 혹은

페스트 푸드 등의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고 잇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주 섭취하는 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암 예방

감자 속에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은 세포의 돌연변이 생길 수 있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클로로겐산의 경우 암세포가 증식하는데 일조를 하는 발암 단백질이

활성화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어 다양한 암으로부터 예방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개선

감자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헤모글레빈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피로개선

감자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를 2알만 먹어도 비타민c의 하루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어서

피로물질 중 하나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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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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