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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7.08.29 가지 효능 (1)
  2. 2017.08.25 견과류 보관법
  3. 2017.08.23 감자의 효능을 알아보자. (1)
  4. 2017.08.21 고구마로 요리
  5. 2017.08.17 오렌지껍질 활용하기 알아봐요
  6. 2017.08.16 이제 계절이 바뀌나봐요 (3)
  7. 2017.08.14 면봉 활용법 알아봅시다 (3)
  8. 2017.08.11 우산을 샀어요. (2)
  9. 2017.08.10 연어의 효능을 알아보죠 (3)
  10. 2017.08.09 아침에 김밥먹었어요 (4)

가지 효능

분류없음 / 2017.08.29 14:58

가지 효능



요즘은 우리가 식사할 때 흔히 먹는 식품중에서 가지효능에 관해서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가지에는 놀라운 효능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잘  조리한 가지는 고기못지 않게 맛도 있고,

잃었던 입맛을 살리기도 하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가지는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몸의 컨디션을 조절하여 먼억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

질병 예방에 탁월하고,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가지를 먹는 것만르로도 몸의 컨디션을 좋게 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폴리페놀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요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와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해서 높은 인기를 얻는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클로로겐산과 알칼로이드라는 폴리페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지 껍질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일종인 폴리페놀의 일종인 나스닌이라는 물질은 놀라운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시금치나 브로콜리등과 비교하였을 때 강력한 항산화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성인병 예방

나스닌이나 클로로겐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의 나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활성산소가 몸ㅁ에 쌓이게 되면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시초가 될 수 있습니다. 가지효능으로 이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꾸준하게 가지를 먹는게 중요합니다.


3. 혈액순환

가지의 효능으로 혈관건강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혈관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혈전이 돌아다니게 되고, 혈관속에 혈전이 돌아다니다가 뇌졸증이나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견과류 보관법

분류없음 / 2017.08.25 14:59

견과류 보관법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견과류를 구매할 때 대용량을 선택합니다. 비교적 저렴할 뿐 아니라 오래 두고 먹어도 부패하지 않는다는 인식 때문인데요. 또한 견과류의 보관 방법을 묻는 문항에서는 '비닐 팩, 플라스틱 용기 등에 담아서 냉장 보관'한다는 답변이 45.5%, 비닐 팩, 플라스틱 용기 등에 담아서 상온 보관한다는 답변이 30.2%로 압도적이었습니다.



견과류에는 호두, 잣, 캐슈넛,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 씨 등이 포함되는데 이들은 모두 지방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죠 이 성분이 공기나 수분 등과 만나게 되면 산화해 부패하는 '산패'가 일어나게 되는데,


산패란 유지를 공기 속에 오래 방치해 두었을 때 식품이 변질되는 현상이며, 식품이 산패하게 되면 불쾌한 냄새가 나고 맛이 나빠지며 빛깔이 변하게 된다. 또한 산패로 인해 식품 속의 영양소가 파괴되고 심할 경우 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견과류의 경우 산패나 곰팡이 등으로 인해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소가 생기기 쉬워요. 아플라톡신은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1급 발암물질로 분류 하고 있는 독소로 노출될 경우 급성 아플라톡신 증으로 급사할 수 있으며 소량씩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간 괴사, 간 경변, 간암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견과류를 보관할 때는 되도록 공기 중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플라톡신은 상온에서 잘 발생하기 때문에 견과류는 반드시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용량으로 포장된 견과류는 먹을 때마다 산소, 습기 등에 쉽게 노출되므로 한 번에 먹을 만큼 지퍼백에 포장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지퍼백에 포장할 때는 최대한 한쪽 공기를 뺀 후 밀폐시키면 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감자의 효능을 알아보자.



유럽에서는 감자를 땅속의 사과라고 할 만큼 각종 비타민이

많이 함유 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감자를 주식으로 많이 먹었지만 요즘에는 간식 혹은

페스트 푸드 등의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고 잇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주 섭취하는 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암 예방

감자 속에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은 세포의 돌연변이 생길 수 있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클로로겐산의 경우 암세포가 증식하는데 일조를 하는 발암 단백질이

활성화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어 다양한 암으로부터 예방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빈혈개선

감자에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의 경우 헤모글레빈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피로개선

감자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타민c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를 2알만 먹어도 비타민c의 하루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어서

피로물질 중 하나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고구마로 요리

분류없음 / 2017.08.21 16:14

고구마로 요리




고구마 요리는 맛도 맛이지만 건강에도 이로운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먹기 좋은 고구마로 만든 요리입니다. 


1. 오븐으로 구워낸 “고구마 웨지”

고구마 웨지는 굉장히 생소하시죠? 많은 사람들이 감자 튀김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감자를 기름에 튀긴 감자튀김은 기름으로 인해 칼로리가 높고 영양가도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좋지않습니다. 그래도 이 맛있는 감자튀김을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은 오븐으로 구워만든 고구마 웨지를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2. 구운 고구마요리

고구마 요리 중 우리가 가장 흔하게 먹는 방법이 바로 구운 고구마입니다. 심플하고 인상적인 이 요리는 여름 요리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고구마를 썰은 뒤, 각면에 3분 동안 그릴에 구우면 웨지와 같은 맛이 납니다. 이때 전자 레인지에서 미리 조리하면 요리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구운 고구마는 높은 수준의 비타민A 와 C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건강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합니다.



3. 고구마 푸딩

이번에는 디저트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과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구마 푸딩을 먹어봅시다. 이 제조법은 통밀 빵, 플레인 요플레 및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꿀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은 물론 건강함을 제공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딩은 어린이들의 간식으로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저는 평소에 과일을 즐겨먹는데요.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가 오렌지입니다.

오렌지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껍질이 생기게 되는데 어느때 이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지 생각을 하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렌지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워오일


오렌지껍질을 갈고 보드카에 넣어서 3일정도 발효해주면 오렌지껍질에서 기름을 추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오일은 피부결을 개선해주며 항염증성이 있다고 합니다.


차로 마시기


감귤이나 오렌지를 차로 먹으면 부비동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렌지차는 오렌지껍질을 말린다음 그 껍질에 뜨거운물을 부으면 됩니다.



전제리인지 냄새없애기


오렌지껍질 한개를 전자레인지에 넣은다음 15초~30초정도 가열을 해줍니다.

그러면 오렌지향이 번지면서 전자레인지냄새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배스파우더


완전하게 말려놓은 오렌지껍질을 분쇄기로 갈아줍니다.

아주 고운 가루가 될 정도로 갈아준다음 욕조에 뿌려주면 상큼하고 좋은 향이 나는 배스파우더가 

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참 이번여름 더웠죠?

너무 더워서 덥다고 하루에 몇번을 얘기하곤 했는데 이제 그 무더운 여름도 다 지나가나봐요

몇일전까지만해도 너무 더워서 밖에 돌아다니기도 싫었는데 이제 날씨도 점점 쌀쌀해지고 더움도 

없어지니까 돌아다니고 싶어지더라구요.




시간도 지나니까 옷장안에 있던 옷들도 다 꺼내고 정리해야겠네요.

벌써 이 여름이 지나가다니..

여름일때는 더우니까 얼른 지나가라! 이랬지만 웬지 슬퍼요

그만큼 시간이 빨리간거잖아요

추움과 동시에 제 마음도 추워질거같네요.

또 적응하고 으쌰으쌰해겠죠

화이팅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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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평소에 귀를 청소하거나 메이크업을 할때 면봉을 많이쓰는데요.

그외에도 면봉으로 많은것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면봉활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리모컨 청소


키보드나 리모컨같이 좁은 부분에 먼지가 쌓이는 물건들은 청소하기 어렵습니다.

이럴때 면봉을 사용해주면 좋은데요.

리모컨버튼 틈이나 키보드자판틈사이에 지저분하게 끼어있는 먼지들을 면봉으로 문질러서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휴대용 향수


면봉에 가지고 있는 향수를 묻혀서 작은 봉투에 넣으면 부피가 작아서 가지고다니기 좋습니다.

향수를 뭍힌 부분을 피부에 문지르면 향수를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뻑뻑한 지퍼를 부드럽게 만들기


지퍼가 뻑뻑해서 잘 안될때 면봉에다가 바세린을 묻히고 지퍼에 바르면 지퍼가 부드럽게 잘 된다고 

합니다.


치아미백에 활용


면봉에 치약을 적은양으로 짠다음 면봉으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을 닦습니다.

칫솔로 닦는것보다 면봉을 사용하여 치아얼룩을 닦는것이 더욱 많은 세균들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저는 지금 20층에 살고 있는데요.

1층에 내려왔을때 비가 오면 다시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우산을 챙겨가겠지만 

올거같은데 안 올때에는 다시 안 올라갑니다.

귀찮으니깐요!




저번에 어딜 가려고 준비를 하고 밖에 딱 나왔는데 비가 올거같은거에요!

하지만 너무 귀찮아서 집에 우산을 안챙기고 갔습니다.

그런데 비가 갑자기 엄청쏟아지는거에요!

다행히도 바로앞에 우산을 팔고있어서 들어가서 샀습니다.

그런데 소나기였나봐요.

사고 나왔는데 바로 그쳤습니다.

결국엔 우산 사기만하고 사용안하고 그대로 들고갔어요.

너무 아까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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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부드럽고 맛있는 연어!

연어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중의 하나인데요.

맛도 있고, 우리몸에도 좋다고 하는데 연어를 먹으면 우리몸에 어떤것들이 좋을까요?

이번시간에는 연어의 효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분이라면 연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음식으로 좋습니다.


눈건강


연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 E, 오메가3지방산은 눈영양, 눈피로에 좋다고 합니다.



암예방


연어에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어 우리몸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합니다.

또한, 암세포성장을 억제해주고, 암세포가 퍼지는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우울증예방


연어에는 세르토닌과 도파민이라는 뇌신경전달물질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뇌신경의 흥분을 전달해주어 우울증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뼈건강


연어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철과 칼륨, 인등 각종무기질과 비타민도 같이 많이 들어있어서 

골격형성과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Posted by 미소가득한

원래 저는 항상 아침밥을 먹어요

든든하게 못먹어도 간단히라도 먹는데요.

집에서 밥먹을 시간이 없을때는 가끔 김밥이나 빵같은걸 사먹습니다.




몇일전에 밥을 집에서 못먹어서 아침에 사먹을 일이 있었어요.

김밥을 먹고싶어서 분식집에 가서 시켰습니다

그런데 김치김밥을 먹을지, 참치김밥을 먹을지 고민이 너무되더라구요.

처음에 김치김밥을 시키다가 아주머니한테 참치김밥을 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보니까 아주머니가 둘다 합해진 김밥을 주신거에요!!

그게 더 비싸거든요.

그래서 저는 참치김밥시켰다니까 잘못들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미 만드신걸어쩌겠어요.

그냥 먹었답니다.

그래도 맛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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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미소가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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